한옥에서 즐기는 가을 정취, 강원랜드 운암정에서 만끽하세요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0-22 14:16:29

가을 향기 담은 꽃 한 모금… 시즌 한정 꽃차와 전통 다과 디저트 한상 선봬 하이원리조트 한옥 베이커리 카페 운암점 전통 다과 디저트. 강원랜드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랜드는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한옥 베이커리 카페 ‘운암정’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한옥 감성으로 꾸며진 운암정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의 단골 촬영지로 등장하며 단풍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야외존은 반려견 동반 입장이 가능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시즌 한정 메뉴는 내달 16일까지 운영되며, 가을의 향기를 담은 힐링 차와 전통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메리골드 꽃차’,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방아꽃차’가 대표 메뉴로 선보인다.

또한 전통 찻상 위에 다식과 토속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K-디저트 세트가 제공된다. 

하이원리조트 한옥 베이커리 카페 운암정 내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녹차 디저트와 수리취찹쌀떡, 감태강정 등 토속적인 재료를 활용한 ‘달보드레꽃’ 세트, 무화과 타르트, 그릭 요거트 등이 포함된 ‘해님꽃’세트가 준비돼 있으며, 건강 디저트 유행에 맞춰 연근칩, 김부각 등 저당 디저트를 활용한 ‘온새미로’ 세트 등이 준비돼 있다.

이민호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은 “한옥과 단풍이 어우러진 운암정은 인스타그래머블한 풍경을 자랑하는 가을 명소”라며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