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년 스타트업 캠프’ 개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9-09-20 14:04:01
의성형 창업지식 습득과 성공창업 기반 마련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20일부터 사흘간 일정으로  ‘의성형 청년 스타트업 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 ▲의성형 청년 스타트업 캠프 모습.(의성군 제공) | 
의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경상북도와 함께 추진중인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아이디어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마케팅 역량도 강화해 의성지역 청년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캠프에는 창업에 관심있는 의성 청년과 전국 각지의 청년 100여 명이 참석해 창업지식을 배우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창업 전문가 특강‧현장 컨설팅 △의성지역자원조사와 지역탐방 △팀별 창업 아이디어 기획‧PPT발표 심사와 시상 △모의경영 시뮬레이션 체험 △청년 간 네트워크 구축 △의성군수와의 공감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군은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캠프‧창업정보 안내 등 후속 프로그램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창업 분위기도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창업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창의적 아이템도 마음껏 실현한 이번 캠프를 통해 의성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이 커졌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년창업이 늘어나 인구유입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군도 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