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공무원 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
김경락 기자
kkr9204@daum.net | 2019-04-16 13:33:08
▲고창군 제공. |
단체협약 체결식은 지난 15일 오후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유기상 고창군수, 안남귀 노조위원장 등 노사 양측 본교섭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노사대표 인사말씀, 단체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단체협약은 조합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난 2018년 11월 단체교섭 요구안이 접수됐다. 이후 여러 차례의 실무교섭과 개별교섭을 거쳐 5개월 만에 노사 양측 합의가 이뤄졌다.
주요협약 사항으로는 ▲직급별(6,7급) 맞춤형교육과정 개설 ▲20년 이상 장기재직자 및 배우자 포상연수 실시 ▲축제 및 행사시 직원 자율참여 보장 ▲노동절(5·1)특별휴가 실시 ▲신규공무원 해외연수 참여기회 확대 ▲악성민원대응 실행방안 마련 등 조합원들의 근무조건 개선과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공직내부 혁신과 바람직한 조직문화 정착에 노력해 준 노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완전히 새로운 고창, 대한민국 고창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노사가 함께 손 맞잡고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남귀 고창군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매년 순회간담회를 통해 조합원의 고충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민과 공감하며 신뢰받는 노동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