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날 행사서 드론스포츠 즐겨요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5-03 13:35:56

▲오산시는 5일 맑음터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2019 오산 드론 스페셜 행사’를 개최한다.(오산시 제공)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오산시는 오는 5일 맑음터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14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에서 ‘2019 오산 드론 스페셜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드론교육, 드론스포츠, VR(가상현실)존 등 다양한 드론 체험 행사가 준비됐다.

드론교육은 가족과 함께하는 DIY드론 만들기, 드론전시, 4차산업혁명 관련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드론스포츠는 드론축구대회, 드론볼링, 드론낚시를 즐길수 있다.

VR존에서는 야외광장에서 30인승 대형VR버스가 운영되며, 로봇을 직접 조종하는 로봇권투, 로봇레이싱, AR(증강현실) 색칠체험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내 6개 학교와 시 정보화교육장에서 3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중인 드론축구교육과 연계 추진한다. 드론교육생이 드론축구대회 및 각종 드론체험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한 것이 특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기술인 드론의 저변확대 및 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어린이날 기념 행사”라며 “시민들이 함께 체험을 즐기며 정보과학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