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평생교육 관계자 대상 ‘직장생활의 기술’ 교육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8-29 12:16:52
| ▲2019 화성시 평생교육 관계자 직무역량 교육 모습.(화성시 제공) |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화성시는 29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직장생활의 기술’을 주제로 2019 화성시 평생교육 관계자 직무역량 교육 1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교육분과 담당자, 복지관, 도서관 등 프로그램 운영 실무자 등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및 학습매니저, 서포터즈, 평생교육사 등 지역 평생교육활동가 등 관내 평생교육 관계자 4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기관 종사자의 교육을 통해 우리 시 평생교육 추진역량을 제고하고 평생학습도시 구심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세부적으로는 평생학습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상별·상황별 공감과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교육을 통해 행복한 직장생활의 기술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는 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황홍구 박사와 엘컴퍼니 조에스더 대표가가 나서 각각 ‘마음 튼튼!! 회복탄력성을 키워라!’, ‘어쩌다 평생학습인의 공감클래스’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혜진 평생학습과장은 “수준 높은 평생학습도시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평생교육 관계자의 직무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9월 5일에도 2차 교육으로 ‘일상 속 배움을 촉진하는 워크숍 기획의 기술’을 다룰 예정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