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품질경영 강화 나선다

길도원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3-07-18 12:16:43

백경훈 사장 취임 100일 맞아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 진행

18일, 제주개발공사 본사에서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 열고 품질의식 정립
제주삼다수, 취수원 관리와 내륙물류거점 통한 품질 고도화 및 글로벌 수출 활성화 집
▲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과 임직원이 ‘2023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주삼다수 제공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CEO 취임 100일을 맞아 한 단계 더 높은 품질로의 도약을 위한 ‘2023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개발공사 전 임직원의 품질의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제주삼다수 사업과 더불어 전사적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18일 오전 제주개발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선포식에서는 ‘2023 JPDC 경영방침’과 함께 ‘품질경영 비전’을 발표했다. 

▲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과 임직원이 ‘2023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에서 품질혁신을 약속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올해 품질경영 비전으로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JPDC!’를 선포했으며, 슬로건으로는 ‘우리가 믿는 물, 제주삼다수! 품질로 사랑받는 JPDC’를 내걸며 전 임직원이 변화와 혁신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제주삼다수 품질 고도화 및 수출 활성화에 나선다. 제주삼다수 취수원 주변 잠재오염원 차단을 위해 주변 도유지 40만 평 추가 매입을 추진한다. 또, 날씨와 선박물류 등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유통에 차질이 없도록 내륙물류거점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삼다수 해외 수출 전략을 기존 교민 사회 위주에서 확대해 현지화를 추진하는 전략을 중점적으로 수립하고 있으며, 연내 중·장기적인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이 ‘2023 JPDC 경영방침 및 품질경영 선포식’에서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개발공사 임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을 통해 25년간 한결같은 품질의 ‘믿을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대표 생수 제주삼다수가 또 한 번의 품질 혁신을 통해 글로벌 그 이상의 수준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도 2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에 도전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