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봉사 '찾아라! 의성행복마을' 개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8-10-22 11:46:20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안계면 양곡2리 마을에서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자 ‘제11호 찾아라! 의성행복마을’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 가운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안계면 양곡2리 마을에서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자 ‘제11호 찾아라! 의성행복마을’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더불어 살아가는 농촌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이번 활동에는 150여 명의 재능나눔 봉사단과 주민 등이 참가해 마을 내 66가구를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각 가구별로 지원사항을 점검하고 전기 및 보일러 점검·수리, 도배·장판교체, 낙후된 마을담장 개보수, 건강마사지, 이혈봉사, 이·미용 봉사 등 단체 고유의 특징을 살린 맞춤형 재능 기부활동을 벌였다.


김수년 이사장은 "2014년 안평면 마전리에서 시작된‘찾아라! 의성행복마을’이 이번 안계면 양곡2리에서 개최됨으로써 11번째를 맞게 됐다”며 “앞으로도 단순 횟수만 늘어나는 형식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 주민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발굴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