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무원 대상 ‘탄소중립 교육’ 실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08-11 11:38:53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8월 정례조회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탄소중립의 이해와 우리의 과제’라는 주제로 2050 탄소중립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2050 탄소중립은 2050년까지 지구 온도 상승을 유발하는 온실가스를 줄이고 산림 등 탄소흡수원을 늘려 온실가스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이다. 의성군은 지난 4월‘탄소중립실천 선언’과‘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가입하며 탄소중립 실현에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임상국 박사를 초빙해 △탄소중립이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국내외 현황 및 주요 추진전략 △탄소중립을 위한 의성군의 과제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의성군이 노력해야할 중점사항을 정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공무원들의 탄소중립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밑거름이 됐다.


김주수 군수는 “공무원 역량 강화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탄소중립을 이끌어 내어 2030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주민들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매뉴얼 실천으로 탄소 Zero 의성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