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건소, "오산천에서 함께 걸어요"…매주 화·목 ‘워킹 오산’ 운영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5-08 11:15:23

▲오산시 보건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 프로그램 ‘워킹 오산’을 운영하고 있다.(오산시 제공)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오산시 보건소는 시민들에게 걷기를 생활화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에 오산의 명소인 오산천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 프로그램 ‘워킹 오산’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오산시는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및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마을 건강관리활동가 양성해 워킹오산 걷기프로그램 건강활동가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민 850명이 걷기 어플인 ‘워크온’을 이용해 매일 걷기 실천을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워킹 오산’ 프로그램은 몸풀기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오산천을 다함께 걸으며, 마을건강관리활동가와 운동처방사로부터 올바른 걷기방법을 지도한다.

단순히 걷기 운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작 전‧후 원스톱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오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