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신월7동, '천원의 행복' 함께하는 기부문화 만든다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8-07-27 12:08:14

▲서울 양천구 신월7동은 지난 17~18일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 '기부GO! 나눔GO! 행복GO!' 천원 릴레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양천구 제공)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서울 양천구 신월7동은 지난 17~18일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GO! 나눔GO! 행복GO!' 천원 릴레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부는 고액이어야 하고 대단한 것이라는 기존의 틀을 깨고 소액인 천원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실천해 지속적인 기부 운동을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신월7동은 접으면 저금통이 되는 리플릿을 배부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가게, 나눔이웃에 대한 내용의 판넬을 배치함으로써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였다.


또 기부한 돈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이웃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활동사진을 전시함으로써 투명한 기금 모금에 대한 주민들에게 신뢰를 주고자 했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분기별 사업 진행활동에 대한 보고 연말 기부금 납입증명서 발급과 모금 빛 배부현황 등 결과보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홍보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소액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사고 전환으로 착한 기부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 같아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동주민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신월7동주민센터(2084-5371)로 전화하면 된다.

전종만 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적극 홍보해 마을 주민이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다함께 사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