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신월7동, '천원의 행복' 함께하는 기부문화 만든다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8-07-27 12:08:14
▲서울 양천구 신월7동은 지난 17~18일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 '기부GO! 나눔GO! 행복GO!' 천원 릴레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양천구 제공) |
이번 캠페인은 기부는 고액이어야 하고 대단한 것이라는 기존의 틀을 깨고 소액인 천원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실천해 지속적인 기부 운동을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신월7동은 접으면 저금통이 되는 리플릿을 배부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가게, 나눔이웃에 대한 내용의 판넬을 배치함으로써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였다.
또 기부한 돈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이웃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활동사진을 전시함으로써 투명한 기금 모금에 대한 주민들에게 신뢰를 주고자 했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분기별 사업 진행활동에 대한 보고 연말 기부금 납입증명서 발급과 모금 빛 배부현황 등 결과보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홍보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소액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사고 전환으로 착한 기부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 같아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동주민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신월7동주민센터(2084-5371)로 전화하면 된다.
전종만 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적극 홍보해 마을 주민이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다함께 사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