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노인종합복지관-LG이노텍, 한가위 어울림 한마당 '풍성'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9-06 11:04:57
|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 복지관 대강당에서‘한가위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오산시 제공) |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 복지관 대강당에서‘한가위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서 돌봄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사회적으로 고립감과 소외감으로 있는 저소득 계층, 사할린 동포 등 120여 명의 어르신들과 LG이노텍(주) 직원 4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자리를 만들었다.
행사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바삭한 한과 만들기, 민요공연, 사물놀이, 공동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추석맞이 모듬전, 잡채 등 한상차림 중식으로 모두 한자리에서 오순도순 같이 하는 풍성한 어울림 잔치가 되었다.
조한석 오산노인종합복지관장은 “직접 조청을 바르고 오색찹쌀과자를 굴려서 만들고 한가위 특식을 같이 드시고 매우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과 이웃사랑을 나누어 정서적 지지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업을 후원해 주시고 있는 LG이노텍(주) 노동조합 평택지부 장대식 지부장은 “어르신들이 조합원의 손을 잡고서 ‘감사하다’ ‘고맙다’ ‘맛있다’ 한마디를 전해 주실 때마다 잠시나마 딸과 아들이 되어 드릴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문환 오산시부시장은 “가족관계 단절되어 혼자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 에게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지원해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함으로써 복지체감도 향상에 앞장서도록 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