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졸업식 개최

이영원 기자

foreverlyw@naver.com | 2022-12-26 10:47:15

수료·졸업장 수여, 장학금 전달, 공연 등 진행…전 과정 마무리
▲ 파주시청 전경.


[로컬세계=이영원 기자]경기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4일 제12회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및 종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활동 영상 감상, 우수 청소년 표창장 및 수료·졸업장 수여,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고, 재학생들은 학부모의 축하와 격려 속에서 전문 체험 시간에 배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 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요 활동으로 ▲국어·영어·수학·한국사 등 핵심 교과목 수업 ▲바둑·난타·방송댄스·미술심리 등의 체험활동 ▲분기별 1회 이상의 주말체험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졸업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졸업을 후에도 청소년시설을 찾아올 수 있도록 청소년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3년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는 중학교 1학년~2학년 청소년 및 동일연령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40명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거나 파주시청소년재단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