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만덕2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4-09-26 10:04:57

 

▲부산 북구 만덕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북구청 제공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북구 만덕2동 행정복지센터와 만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올해 추진한 만덕2동 주민자치회 마을 의제 ‘만2 배울래 나눌래’ 사업에 이어 주민들과 배움을 나누는 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고자 추진한 것으로, 오랜 기간 계승 발전 되어온 우리 전통의 현대화된 모습을 배우고자 경남 통영시 옻칠미술관을 방문했다.

이곳은 나전칠기의 본고장 통영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옻칠미술관으로, 옻칠과 나전으로 표현된 아름다운 현대예술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안내사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며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의미를 더욱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김성수 한국 현대옻칠회화 재구성전’에서는 오랜 기간 현대 옻칠회화를 이끌어 온 거장이 재구성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전통과 현대를 공존하는 경이로운 현대옻칠 작품을 만날 수 있었다.

신용우 주민자치회장은 “다소 소외되어 가는 전통이 현대적으로 재구성된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멀어져가는 우리의 전통공예에 현대화라는 가까운 요소를 가미하여, 우리 동 여건에 맞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민들이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