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죽헌시립박물관, 제25기 박물관강좌 개강식 가져

정연익 기자

acetol09@hanmail.net | 2019-03-11 09:59:30

▲출처=오죽헌·시립박물관 홈페이지 캡처.
[로컬세계 정연익 기자]강원 강릉시 오죽헌·시립박물관은 오는 12일 시립박물관 문화학교 강의실에서 ‘제25기 박물관강좌 개강식’을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 개강식과 2부 강석호 평생교육원장의 2019년 시정설명회로 진행된다.

올해 박물관강좌는 오는 19일 ‘신사임당과 율곡’을 시작으로 12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다양한 시청각 강좌들과 문화유적, 박물관 답사를 할 예정이다.

강의는 ▲강릉의 역사와 문화 ▲관동팔경과 누정문화 ▲강릉지방 생활사 이야기 ▲강릉의 자수 보자기 꽃보 ▲강원의 문화유산 등 지역문화 ▲한국의 세계유산과 유네스코 ▲한국의 민화 ▲쉽게 배우는 한옥의 구조 ▲조선 왕실 이야기 등 다채로운 역사문화 강좌들로 구성됐다.

또 강원, 서울, 경주권 현장답사를 진행해 유적지를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진다.

시 관계자는 “매년 진행되는 박물관 강좌를 통해 시민들의 여가 활용과 학습기회를 제공해 강릉시민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며 “올해 수료생 중 일부는 문화관광해설, 오죽헌·시립박물관 등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