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7-12-08 09:50:06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가 오는 13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교육 대상은 가정위탁센터의 장과 그 종사자, 아동복지시설의 장과 그 종사자, 아동복지전담공무원, 가정폭력 관련 상담소 및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의 장과 그 종사자 등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24개 직군이다.


특히 어린이집‧유치원‧학교‧종합병원‧아동복지시설 등 5개 기관에 종사하는 사람은 년 1시간 이상 의무교육 대상이므로 반드시 교육에 참석하도록 하고, 만약 참석하지 못하면 기관에서 자체교육을 실시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는 김재민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이 강사로 나서 아동권리의 이해, 아동학대의 이해, 신고의무자의 역할 등에 대해 교육하고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전반에 대하여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들의 이해를 돕고, 또 이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시켜 아동학대범죄를 알게 된 경우나 그 의심이 있는 경우에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