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김경락 기자

kkr9204@daum.net | 2017-12-16 09:29:41

자원봉사자 250명 참석 유공자 표창 및 특강

▲박우정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로컬세계 김경락 기자]전북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가 ‘2017 고창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박우정 고창군수, 최인규 군의장, 이호근 도의원, 김기원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단체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그동안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 온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활동영상물 상영, 개회식, 유공자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들이 박우정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군수표창은 7개 단체 ▲농가주부모임고창군연합회 ▲고창읍새마을부녀회 ▲한국생활개선고창군연합회 ▲원불교고창교당봉공회 ▲고창매화라이온스 ▲소비자교육중앙회고창지회 ▲고창군사랑의열매봉사단과 개인 봉사자 3명▲고창군자율방범연합회(유승운)▲고창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박복기)▲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김영숙)가 받았다.

 
또 국회의원상에 ▲원불교고창교당(김정규)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김봉숙)이 수상했으며, 소장상은 ▲다화가족봉사단 ▲징검다리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고창군지회(김수왕) ▲대한노인회고창읍분회(정인수) ▲대한어머니회(강덕순) ▲청해봉사단(정수연)이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이날 김대건 강사의 ‘읽고 쓰는 힘이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를 주제로 강의도 마련돼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종균 소장은 “내년에도 자원봉사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면서,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한걸음 더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자원봉사는 참여만으로도 사회를 아름답게 만들고 참된 화합을 이뤄내는 원동력이 된다”며 “행정에서도 더 많은 군민들이 자원봉사의 물결에 참여하고 봉사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과 뒷받침을 든든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