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여성들을 위해 회사가 직접 나서라!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7-08-23 09:27:02
오는 31일까지 여성들을 위한 ‘취업연계 프로그램 사업 공모’ 실시
선정 기업 최대 2500만원 지원…여성일자리 창출 기대
선정 기업 최대 2500만원 지원…여성일자리 창출 기대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서울 양천구는 오는 31일까지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취업연계 프로그램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여성들이 직업훈련을 받고, 교육 수료 후에는 취업할 수 있는 취업연계 프로그램 사업을 실시해 여성친화도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아울러 구는 직업훈련 전문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교육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과 여성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사업기간은 오는 9월~12월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양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서류 작성 후, 이메일(saram@yangcheon.go.kr)로 접수를 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2500만원의 사업추진 보조금 지원을 받는다. 심사기준은 여성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교육사업의 여부, 타당성, 사업수행능력 등이다.
김영흠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은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도 경력을 다시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구와 함께 여성 일자리 창출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2620-4805)로 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