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전문화교육” 실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4-09-06 09:08:20
범죄예방 활동을 위한 실무중심의 상담지도기법 교육
▲부산보호관찰소(소장 안병경 우측,17번째 관찰소 협의회 회장 김대수 좌측,12번째)는 보호관찰위원 전문화교육을 실시했다.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보호관찰소는 5일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부산보호관찰소 협의회 소속 보호관찰위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보호관찰위원 전문화교육을 실시했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부산보호관찰소 협의회 소속 보호관찰위원이 실질적인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상담지도기법을 교육했으며, 그로인해 보호관찰위원의 역할, 청소년기의 보호관찰대상자의 특성, 보호관찰 면담의 이해 등 보호관찰위원들의 전문성향상을 위한 귀중한 시간이 됐다.
부산보호관찰소 협의회장은 “MZ세대를 위한 보호관찰위원의 마인드변화와 보호관찰위원의 자격과 인식을 공유하고 전문상담기법을 터득하는 계기가 되었기에 MZ세대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재범 방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보호관찰소장은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부산보호관찰소 협의회 소속 보호관찰위원들의 대상자에 대한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범죄예방활동의 지속적인 전개를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