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명품 G마크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 21일 개최

이혁중 기자

lhj3976@hanmail.net | 2019-09-17 09:08:26

G마크 한우고기 직접 맛보고 경제적 가격에 구입
제4회 경기웰빙 한우고급육 평가 동시 개최
▲한우자조금 홈페이지 캡처. 

[로컬세계 이혁중 기자]경기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우의 소비촉진을 위한 '제4회 경기웰빙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이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우고급육 소비촉진 한마당’은 경기도 G마크 인증 한우고기의 품질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경기한우 판로확대 및 소비자 홍보를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소비자들은 경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개그맨 박준형이 진행하는 한우 OX퀴즈와 한우 홍보관 운영, 한우 불고기 시식 코너, 한우 구이존, 한우 댄스대회, 한우 웃음 콘테스트,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소비자단체와 함께하는 한우 맛 평가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한마당은 ‘제4회 경기 웰빙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와 함께 열려 43개 농가에서 출품한 48마리의 한우를 대상으로 평가회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최신 ‘웰빙’ 소비 트렌드에 맞춘 오메가밸런스 한우, 화식한우 등 특화축산물 한우에 대한 소비자 현장 맛 평가 시상도 예정돼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협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한돈고기 300만원 상당을 기부,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경기푸드뱅크)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임효선 동물방역위생과장은 “G마크 한우는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자란 경기한우를 철저한 위생관리와 안전성 검사를 거쳐 학교급식과 일반소비자에게 공급되고 있다”며, “이번 소비촉진한마당을 통해 도민들께서 우수한 경기한우를 직접 맛보고 즐기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