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역사, 겨울의 만남…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 눈축제 체험 눈길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27 08:49:44
고생대 비누 만들기·전통민속놀이 등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태백산 눈축제 기간 박물관서 즐겁고 유익한 겨울 추억 선사
태백산 눈축제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서 함께 즐겨요. 태백시 제공
태백산 눈축제 기간 박물관서 즐겁고 유익한 겨울 추억 선사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하얀 눈으로 뒤덮인 태백산이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찬다. 태백산 눈축제와 연계해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이 마련한 체험 프로그램이 겨울철 특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한다.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박물관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자연사박물관 눈축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고생대 비누 만들기 ▲겨울철 전통민속놀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고생대 비누 만들기’는 고생물 모양의 비누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1일 2회(14시, 16시) 운영된다. 회당 1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1인당 4000원이다. 체험은 박물관 1층 체험실에서 현장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된다.
‘겨울철 전통민속놀이 체험’은 연날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겨울철 전통놀이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비 없이 박물관 야외 공간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태백산 눈축제 기간 동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박물관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체험과 관람을 함께 즐기며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