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청년 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8-08-13 08:44:33

▲태백시 전경.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가 13일부터 20일까지 지역특산품 등을 활용한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들이 지역에 안착, 지역경제 발전의 주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다.


시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또는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7명을 모집, 1인당 1500만원씩 최대 2년간 지원한다.


단, 지원분야는 ▲지역특산품 활용 ▲서비스 ▲6차 산업 ▲일반창업(1명만 해당) 분야에 한한다.


또 1년차 사업의 효과를 평가하여 2년차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창업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창업자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태백시청 경제정책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8월 중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등 엄정한 선정절차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창업 지원비는 인건비를 제외한 가구‧시설 등 자본재 임차, 리모델링‧인테리어 등 시설 개선, 홈페이지 구축, 시제품 개발 비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특성을 살린 일자리사업 추진으로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건강한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원으로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