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양성평등을 위해 너와 함께 #With you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8-07-03 08:46:16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리플렛.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서울 양천구는 양성문화 확산을 위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오는 6일 해누리타운 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펼친다.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행사에는 ‘양천구와 함께, 성평등 #with you’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공헌한 유공자표창이 수여된다. ▲여성권익증진 ▲남녀차별 개선 및 평등의식 함양 ▲여성사회참여 확대 ▲사회봉사 증진 ▲구정발전 기여 등 총5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SBS 공채 출신 개그맨이자 현재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희롱예방 전문강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황영진 강사가 ‘성평등한 의식으로 성희롱 없는 밝은 직장 만들기’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 외에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소규모 여성취업박람회, 건강증진체험관, 그릇된 성문화와 편견에 대한 인식개선 및 성희롱·성매매 예방을 위한 사진전 및 캠페인 등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또 양성평등을 주제로 수제비누, 에코백 만들기, 양성평등 메시지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촉진하고 그러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2620-3384)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