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내달 11일까지 강원학사 입사생 모집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9-01-17 08:40:54

▲태백시청 전경.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는 대학에 진학하는 강원 지역 출신 학생을 위해 다음달 11일까지 강원학사 및 춘천학사에 입사할 신입사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강원학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본인 또는 친권자의 주소가 강원도로서 본인이 태백시 및 강원도 내 고교를 졸업했거나 강원도 내 혹은 태백시 총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강원학사는 서울 관악구와 도봉구 두 곳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소재 전문대, 4년제 대학, 대학원생(석사과정)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춘천학사는 춘천시 소재의 전문대학, 4년제 대학, 대학원생(석사과정)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태백시는 황지고, 장성여고 등 관내 고교 출신으로 성적이 우수한 자와 신입생이 우선 선발될 수 있도록 시장 추천할 방침이다.

입사 희망자는 입사지원서와 주민등록등본(주소이력 포함)등을 구비해 태백시청 평생교육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내달 19일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강원학사는 강원도의 중추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1975년에 설립, 현재까지 4100여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확인하거, 태백시청 평생교육과 교육협력팀(550-3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