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일산호수공원, 문화관광해설 서비스 재개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2026-01-29 09:18:42
코로나로 중단됐던 해설 서비스, 시민·관광객 맞춤형으로 재개
호수공원의 역사·생태·문화 가치 전문 해설
고양시 대표 관광자원으로 인식 강화 기대
고양시, 2026년 문화관광해설사 호수공원 해설 재개
호수공원의 역사·생태·문화 가치 전문 해설
고양시 대표 관광자원으로 인식 강화 기대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고양시 일산호수공원이 다시 시민과 관광객에게 전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한 안내로 호수공원의 역사와 생태, 문화적 가치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29일, 일산호수공원 문화관광해설 서비스를 올해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호수공원은 일산신도시의 상징이자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시민들의 휴식 공간 역할도 해왔다. 해설 서비스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2023년부터 잠시 중단됐으나, 이번 재개로 전문적인 문화·관광 해설이 다시 제공된다.
이번 서비스 재개를 통해 호수공원의 조성 배경, 공간 구성, 생태·문화적 가치 등이 체계적으로 전달될 전망이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은 호수공원의 역사와 의미를 깊이 이해하게 된다.
서은원 관광과장은 “호수공원 해설 재개는 대표 관광자원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롭게 조명하는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도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해 고양시 곳곳의 매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호수공원뿐 아니라 행주산성, 서오릉 등 기존 해설지와 함께 문화관광해설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관광 경쟁력 강화와 시민 만족도 제고를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관광과 관광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