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정부혁신 적극 추진…실무자 간담회 개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8-04-17 08:21:44
▲태백시가 지난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보혁신 관련 실무자 간담회를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태백시 제공) |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남궁증 기획감사실장은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과 범정부 일하는 방식 혁신 지침을 반드시 반영해 부서별 정부혁신 실행계획을 내실 있게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는 ‘시민의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보다나은 태백시’라는 현수막 내걸고 감사, 인사‧조직, 예산, 성과평과, 주민자치 등 각 부서 담당자가 참석해 정부혁신 주요 내용 및 부서별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지침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태백시가 지난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보혁신 관련 실무자 간담회를 갖고 있다. |
시는 부서별 정부혁신 실행계획 자료를 제출받아 태백시 종합실행계획을 수립, 이달 중으로 강원도 및 행정안전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장일재 태백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개최된 간부회의에서 “정부혁신은 현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인 만큼 각 부서장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시책을 발굴, 실행계획을 수립‧추진해 연말에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정부혁신은 사회혁신과 행정혁신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공공부문을 혁신하기 위해 현 정부가 중점 추진 사업으로, 태백시는 선제적인 대응으로 금년도 정부혁신 평가에 적극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