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제키탄한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김재덕

dawon0518@gmail.com | 2017-08-18 00:16:06

패럴림픽에 대한 이해촉진 및 홍보를 위한

[로컬세계 김재덕 기자]강원도와 (사)국제키비탄한국본부는 18일 오후 5시 알펜시아 2층 컨벤션홀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열기확산과 성공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사단법인 국제키비탄한국본부는 협약에 따라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과 이해 증진을 위한 홍보대사 역할 수행하며, 붐업를 위한 계기별 행사 및 장애인 봉사활동 적극 참여한다.


또 기관보유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대회 홍보와 배지달기 운동 등 회원들의 참여운동 전개해 나가며, 각종 행사의 올림픽 개최지 개최 등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사단법인 국제키비탄한국본부는 장애인식 개선사업, 저소득 장애인 지원, 복지시설 의료봉사 등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공익 봉사단체이다.


앞으로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 패럴림픽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장애인올림픽에 대한 홍보효과를 극대화시킬 것으로 본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아주 중요한 시기에 키비탄 회원 분들께서 올림픽 열기 조성에 기꺼이 함께 해 주셔서 든든한 후원자를 얻었다는 생각에 큰 힘이 된다“며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헌신하고 봉사하는 키비탄 회원님들과 함께 한다면 동계패럴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다고 확신한다" 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