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생물의약센터 주관 2024년 ‘화순생명사회포럼’ 간담회 개최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4-05-25 23:50:16

국가 바이오특화단지, 전남·광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전력
▲ 화순 생명사회포럼 간담회 (사진=화순군)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전남 화순군은 24일 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센터 주관으로 2024년 화순생명사회포럼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범희승 화순생명사회포럼위원장, 조영래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민정준 화순전대병원장, 윤호열 전남바이오진흥원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화순백신산업특구 활성화 및 전남·광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및 선진 생명사회 전진을 위해 구축된 산·학·연·병·관 협의체로 2022년에 창립됐다.

현재 4개의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 전남·광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및 선진 생명사회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함께 정책적 전략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 

▲포럼의 바이오특화단지 유치 퍼포먼스(사진=화순군)

포럼의 2024년 주요 운영계획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와 전남·광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및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2024 국제의약품·바이오 산업전 참가 ▲바이오제약사 초청 기술 세미나 개최 ▲한국생물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참가 ▲화순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광주·전남 고교/대학생 교육 및 홍보 행사 개최 ▲화순백신산업특구 입주 기관·기업 대상 정책간담회 개최 등이다.

범희승 위원장은 “화순생명사회포럼은 산·학·연·병·관 협의체인 만큼 각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가 오고 가는 장이 되어야 한다”면서, “화순생명사회포럼이 전남·광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및 선진 생명사회로 나아가는 데 협의체의 공감과 소통을 활발히 지속해 가겠다”라며 포럼의 비전과 역할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급속한 초고령화 사회, 지역소멸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화순의 미래 먹거리는 백신·바이오 산업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화순이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고견을 부탁을 드린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