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부설유치원,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경기대표로 출전

길도원 기자

kdw88@localsegye.co.kr | 2017-11-02 23:07:14

▲신체활동을 하는 유치원생들.(오산대 제공) 
오산대학교 부설유치원이 경기도 유치원을 대표해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에 출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달 23~25일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는 전국의 유·초·중·고와 특수학교 등 약 200곳의 참가·전시를 통해 모범사례를 알리는 행사이며 일산 KINTEX에서 열린다.


지난해 말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에 선정된 오산대 부설유치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누리과정관 신체운동·건강 영역을 전담한다. 유아 발달에 적합하도록 놀이 중심으로 이뤄지는 교육활동 사례들을 소개하고 유아의 신체발달 및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도모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오산대 부설유치원 전경. 
해당 부스에서는 신체운동, 건강, 안전 활동을 놀이처럼 참여할 수 있다. 신체운동 영역에서는 밸런스보드, 평균대, 장애물, 트램펄린과 같은 기구를 활용해 운동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건강 영역에서는 보이지 않는 세균을 관찰해보고 깨끗이 손 씻는 방법을 배운다. 마지막으로 안전 영역에서는 안전 호루라기 만들기, 횡단보도 건너기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오산대 부설유치원의 교육과정을 다양한 측면에서 구현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유아들에게는 이 시기에 필요한 신체운동·건강 활동을 제공하고 유아교사들에게는 바람직한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누리과정 및 자녀의 신체발달·지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함양시킬 것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