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종화 병무청장, '부산119안전체험관' 방문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0-08-07 01:03:21

▲모종화 병무청장(오른쪽)이 6일 사회복무요원 우수 복무관리기관인 '부산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변수남 부산소방재난본부장으로부터 미니 소화기를 전달받고 있다.(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119안전체험관은 6일 모종화 병무청장이 사회복무요원 우수 복무관리기관인 우리 체험관을 방문해 복무현장을 둘러보고 사회복무요원들에게 격려 및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날 함께한 변수남 소방재난본부장과 체험관 관계자들에게 사회복무요원들이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이어 체험관 소속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견청취와 더불어, 소집해제가 되는 그날까지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산119안전체험관은 2018년에 사회복무요원 우수 복무관리기관에 선정됐으며 사회복무요원들이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충에 귀를 기울이면서 사기진작 및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체험관 관계자는 “성공적인 시민안전체험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회복무요원들이 건강하게 병역의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