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석성산 기운 받아 시민 모두 힘찬 출발하길”
고기훈 기자
jamesmedia@daum.net | 2026-01-01 20:29:04
새해 첫날 석성산서 시민 2000여 명과 해맞이 행사
기념촬영·덕담 나누며 소통…떡국·커피 등 제공
정상 전망대 확장 등 안전·편의시설 정비 추진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월 1일 새해를 맞아 일출(日出)로 유명한 석성산에 올라 시민 2000여 명과 함께 해맞이를 하고 덕담을 주고 받았다. 용인시 제공
기념촬영·덕담 나누며 소통…떡국·커피 등 제공
정상 전망대 확장 등 안전·편의시설 정비 추진
[로컬세계 = 고기훈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일 새해를 맞아 일출 명소인 석성산을 찾아 시민 2000여 명과 함께 해맞이를 하며 새로운 출발을 기원했다.
용인시체육회와 용인시산악연맹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이 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첫 일출을 바라보며 시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빌었다. 이어 오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기념사진 촬영 요청에 응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에서는 체육회와 산악연맹이 준비한 떡국과 커피, 차 등이 제공돼 시민들이 따뜻한 새해 첫날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 시장은 “떠오르는 해의 힘찬 기운과 붉은 말의 역동적 기운, 석성산의 기상을 받아 시민 모두가 힘찬 한 해를 시작하길 바란다”며 “올해도 시 발전과 시민 생활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매년 늘어나는 해맞이 인파에 대비해 석성산 정상 전망대를 기존 230㎡에서 500㎡로 확대하고 데크를 정비하는 등 안전·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비 가림막 설치, 구급함·제세동기 비치, 야간 조명 및 전자 홍보게시대 설치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로컬세계 / 고기훈 기자 jamesmedia@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