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소방서, 추석명절 대비 숙박시설 화재예방과 안전관리 강화 현장점검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09-12 19:55:30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춘천소방서(서장 용석진)는 12일 더베니치아스위트와 상상마당스테이를 방문하여 추석명절를 맞아 불특정다수가 이용하는 숙박시설의 안전상태를 점검하는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추석명절 대비하여 숙박시설의 화재예방과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관계자들에게 자율적인 안전환경 조성을 확대하기 위한 찾아가는 행정지도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춘천소방서 용석진 서장(가운데)이 추석명절 대비 숙박시설 화재예방과 안전관리 강화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화재 예방 취약 요인의 사전 제거와 관계자 소방안전 교육 ▲유사 시 화재 대응 요구조자 대피 방안에 대한 맞춤형 안전 컨설팅이 포함되었다. 또한, 자체 화재 예방 활동 등 소방안전관리 전반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안전 관리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소방차량의 통행이 원활하고 소방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현장을 점검하고 시정 요청을 진행함으로써, 안전한 숙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용석진 서장은 “추석 연휴 동안 많은 사람들이 숙박시설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