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의회, 제28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개최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4-03-02 19:49:05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로 자주 재원 확충에 힘써야
▲ 제281회 화천군의회 제4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화천군의회 제공 |
[로컬세계=전경해 기자] 지난 2월 29일 제281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재무과, 관광정책과, 문화체육과의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이날 회의에서 노이업 의장은 “성실한 납세자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자주 재원 확충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이선희 부의장은 “파크골프, 백암산 케이블카를 5개 읍면의 관광지와 연계해 상품화해 관광객의 체류시간이 증대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류희상 의원은 “파크골프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파크골프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김동완 의원은 “화천만의 특색을 적극 반영한 캠핑장 이용 할인권을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으로 개발하는 방안”을 제시하며 “고향사랑 기부제가 지방 재정을 확충하고,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을 제안했다.
김명진 의원은 “지역주민 참여형 마을 축제사업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부탁했다.
조웅희 의원은 “공유재산 관리 대책으로 누락재산, 유휴재산 등 철저한 실태조사와 현행 관리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곳에 공유재산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조재규 의원은 “축제사업 추진 시 읍면별 지역업체 참여 안배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