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12-11 19:36:05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화천군의회는 제294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명진)회의에서 보건의료원,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의 세출예산안을 심사하였다.

제294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5차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김명진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안정된 노후를 위해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 개발과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적극 추진해 관련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 내 노년층 복지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 구축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조웅희 위원은 미생물배양센터가 농민들에게 거리상 이용이 어려운 점을 언급하며 원거리 농가의 접근성 제고를 위한 중간 공급소 설치 가능성을 검토하고, 수요 분석을 기반으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이를 추경 또는 당초예산에 반영할 것을 요구했다.

 노이업 위원은 양질의 사료 개발을 통해 우리 군 한우농가의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켜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술 지원과 뒷받침이 필요하다며,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동완 위원은 토종 및 양봉 농가의 지속 가능한 활로를 마련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가 현장 중심의 문제 파악과 품질 향상·생산성 제고·판로 지원 등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구하며, 이를 통해 농가의 실질적 소득 증대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선희 위원은 기후위기 대응과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마트팜 기술의 개발 및 보급을 확대하고 현장 적용성을 높일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농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농촌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재규 위원은 “우리 군 염소 농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유도해야 한다”며 “정책적 지원 확대와 체계적인 관리 방안 마련을 검토해달라. 이를 통해 농가 경영 안정과 지역 축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