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부교육지원청, ‘남부는 교육과정e다’ 워크숍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2-11-22 20:08:08
교사 교육과정 연수 및 우수 교육사례 나눔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이 22일 부산 아바니 센트럴부산에서 관내 교육과정 부장교사 59명을 대상으로 ‘남부는 교육과정e다’,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부산 남부교육지원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시 남부교육지원청은 22일 부산 아바니 센트럴부산에서 관내 교육과정 부장교사 59명을 대상으로 ‘남부는 교육과정e다’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교사 교육과정 연수와 우수 교육사례 나눔을 위한 것으로 ‘함께 맞이하다’, ‘함께 성장하다’, ‘함께 나아가다’ 등 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함께 맞이하다’ 프로그램은 김해 동광초등학교 홍성주 부장 교사가 강사로 나와 ‘학생중심 교육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을 주제로 강연했다.
홍 교사와 참가자들은 미래 교육을 위해 교사가 준비해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성장하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과 퍼실리테이터 10명이 함께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교사 교육과정 실행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함께 나아가다’ 프로그램은 우수 교사 교육과정 사례 발표와 2022학년도 교육과정 마무리를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을 통해 더 나은 교사 교육과정 방향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사 역량이 강화되어 학생 중심의 교육을 견인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육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