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래 도의원 ‘강원도 경제국 일자리청년과 예산 적극적인 재정투입ㆍ사업확대’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12-02 18:46:10

김용래 도의원. 강원도의회 제공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김용래 의원(국힘,강릉)은 2일 열린 제342회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청년의 관점에서 강원 청년 취업준비 쿠폰, 청년 디딤돌 2배 적금 지원사업, 일자리통합플랫폼 등 도 경제국 일자리청년과 예산에 대해 질의하고 사업 확대 등 적극적인 정책 추진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지난 11월 26일 도 여성가족연구원에서 열린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에서 발표한 신규 18개의 사업에 대해 예산이 반영되지 않은 점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지원’과 ‘청년 디딤돌 2배 적금 지원사업’은 대표적인 청년 정책 사업이므로 보다 적극적인 재정투입과 사업 확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 ‘강원 일자리 통합플랫폼’ 사업에 대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인지도 및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점을 지적하며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한 대학교 홈페이지 연계와 SNS를 활용하는 등 홍보 강화와 플랫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김만호 경제국장은 “청년 정책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2026~2030)’에 담긴 사업 중 청년 당사자가 발굴한 사업을 예산 편성에 반영하여 집행하도록 한 ‘청년정책 참여단 운영’ 예산을 내년에 시행할 수 있도록 반영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답변했다.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