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소방서, 2026년 신규소방관 임용 예정자“관서 실습 교육”실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6-02-02 23:27:20

 2026년 신규임용 예정자 14명을 대상으로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소방관서 현장 실습을 운영한다.ㅜ진소방서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부산진소방서는 2026년 신규임용 예정자 14명을 대상으로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소방관서 현장 실습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관서 실습은 예비 소방관들이 부산소방학교에서 배운 이론·실무 교육을 바탕으로 소방관서 실습을 통해 현장적응능력과 업무수행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습은 2월 2일부터 2월 2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 즉시 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실제 출동 현장을 중심으로 한 실습과 선배 소방공무원의 멘토링을 통해 재난 대응 절차와 현장 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체득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주요 실습 내용은 △개인·팀별 현장활동 관련 훈련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별 현장 활동 적응 실무훈련 △소방공무원의 소양 및 청렴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배기수 부산진소방서장은 “이번 실습이 신규 대원들이 전문 소방관으로 거듭나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부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신뢰받는 듬직한 소방관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