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1동, ‘이웃 덕분에 행복한 내일’ 마을축제 개최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5-10-15 19:41:34
19일 덕내어린이공원서… 공연·전시·체험·먹거리 한자리
부산 덕천1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 덕내 행복 나눔터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북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부산 북구 덕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덕내어린이공원 일원에서 '이웃 덕분에 행복한 내일, 덕내 행복 나눔터' 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신규 입주민을 환영하고 주민 간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공연마당·전시마당·체험마당·먹거리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공연마당에서는 ‘딩동댕동! 덕내골 노래자랑’을 비롯해 태권도 퍼포먼스와 라인난타 공연 등이 펼쳐져 흥겨운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전시마당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주민들의 예술적 감각과 솜씨를 감상할 수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업사이클링 공예, 가로세로 환경퀴즈, 분리배출 OX퀴즈, 폐건전지·종이팩 교환 행사인 ‘모아모아데이’ 등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즐거움과 의미를 함께 전한다.
좌종국 덕천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덕내 행복 나눔터 축제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서로의 일상을 나누고 지역공동체가 더욱 가까워지는 따뜻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