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광역시, 마을기업 인천에서 시작하세요!
이민섭 기자
leems@localsegye.co.kr | 2017-03-05 18:15:45
[로컬세계 이민섭 기자]인천광역시는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단체 및 법인을 대상으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입문, 기본, 심화과정 등 총 24시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공동체 지원정책의 이해 △2017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 △마을공동체 이해와 정책방향 △마을자원조사의 이해와 방법 △지속가능한 마을기업의 요건 △마을기업 사업계획 수립 △재무기초 마케팅 전략 등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및 설립에 필요한 제반 교육을 현지견학과 사례를 들어 마을기업 설립·운영에 있어서 실무위주의 꼭 필요한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알차게 진행된다.
입문과정은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무료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은 과제수행과 발표 등 유료 교육이다.
마을기업 지정 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을기업 구성원 중 최소 5인 이상이 설립 전 교육(총24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2차 지원 신청하는 마을기업은 5인 이상 회원이 4시간 이상의 전문교육을 새로 받아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와 각 군·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과 단체(법인)는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dwcoop@daum.net))으로 접수하고 마을기업지원기관(032-503-7003) 으로 확인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