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시장, 대학생들과 '청춘이야기 똑!똑!톡! 콘서트' 열어
권인진 기자
kij0313@hanmail.net | 2018-09-11 17:35:59
즉석에서 대학생 질문받아…허 시장 “시정에 적극 반영”
대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창원시정에 대해 허 시장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 ▲허성무 창원시장(오른쪽)이 11일 창원대에서 창원대생들과 ‘허성무와 함께하는 청춘이야기 똑!똑!톡(talk)!’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창원시 제공) |
[로컬세계 권인진 기자]허성무 창원시장이 11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 강당에서 창원대생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성무와 함께하는 청춘이야기 똑!똑!톡(talk)!’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사회는 유명MC 전현무가 맡아 톡톡 튀는 입담으로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이끌었다.
허 시장은 이날 청년들의 현재 고민과 미래 꿈에 대해 격의 없이 대화하며 소통했다.
특히 질문이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 사전 신청 없이 즉석으로 보드판과 SNS 오픈채팅방을 통해 질의 답변이 이뤄져 참석한 대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창원시정에 대해 허 시장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청년 일자리 정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최근 경기 불황을 반영하듯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이 취업이나 창업 등 일자리임이 절실히 드러나는 자리였다.
허 시장은 “최근 국가적·사회적 현안인 청년문제를 당사자인 청년과 현장에서 고민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기회를 가져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대화를 통해 나온 좋은 제안들은 시의 청년 일자리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허 시장은 “앞으로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오늘과 같은 자리를 자주 만들어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공인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경남대학교에서 ‘허성무와 함께하는 청춘이야기 똑!똑!톡(talk)! 토크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