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치아카데미 창원시민회의 '2021년 생활정치 의정대상 시상식'열어
정판주 기자
jeramoon@daum.net | 2021-12-21 17:19:11
[로컬세계 창원=정판주 기자]21일 오후 경남 창원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21년 생활정치 의정대상 시상식’이 사단법인 생활정치아카데미 창원시민회의(창원시민회의) 주관으로 40여명의 생활정치운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박성원 회장(생활정치아카데미 창원시민회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날 시상식은 김남수 창원시민회의 대외협력분과장의 ‘2021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1년 간의 활동보고로 막을 올렸다.
이어 박성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19시대에 꾸준히 생활정치를 위해 꾸준히 시민과 정치인들이 모여, 지역사회를 위해서 수고한 모든 분들께 고맙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창원시민회의 2021 생활정치 의정대상 시상식'은 수상자의 의정활동 영상을 시청 한 후 특별상(김종대 시의원), 우수상(이혀례, 박남용, 전홍표 시의원) 시상으로 진행됐다. 일반회원인 원명자씨는 '우수회원' 표창패를 받았다.
▲2021 생활정치의정대상 수상 시의원들과 시민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지수 도의원(제11대 경남도의회 전반기의장)은 “여기 모이신 분들이 생활정치의 중심이고 누구보다 창원을 사랑하는 분들이다, 오늘 수상한 시의원들을 보니 정말 잘 선정한 것 같다. 더 많은 발전이 있기를 응원한다”라고 덕담을 했다.
박판도 경남회장(전 경남도의회 의장)은 “지금까지 10차례의 지속적인 활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오늘 의정대상을 제정하여 지역에서 수고한 분들을 위한 시상을 통해, 생활정치아카데미가 창원시에 자리잡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박완수 국회의원, 허성무 창원시장, 박종훈 경남교육감,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은 축전을 통해 "한 해 동안 지방자치가 자리잡고 시민이 함께 하는 생활정치로 바로 설 수 있도록 노력한 창원시민의회의와 의정대상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라는 뜻을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