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달서구,‘AI시대 창업의 첫걸음’으로 24년 출발!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24-03-12 17:18:02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AI시대 창업의 첫걸음’주제로 창업특강
▲지난 8일 대구 달서구가 개최한 청년창업지원센터 창업특강.<달서구 제공>

[로컬세계=박세환 기자]대구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지난 8일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초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미래의 신성장 동력으로 지목된 ABB(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준비했다. 교육은 AI시대의 흐름을 읽고 창업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소셜에듀텍코리아 서용운 대표가 ‘AI시대 창업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22년 8월 개소한 이후, 13개의 입주기업과 9개의 졸업기업이 매출액 14억, 고용창출 11명,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18건, 정부지원사업 선정 21건 등의 성과를 이뤘다.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올해에도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아카데미와 1:1 맞춤형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미래는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다”며 이번 특강을 필두로 지역 청년들이 달서구 청년창업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