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2동, '경로당 찾아가는 무더위 탈출! 웃음버튼 온’ 프로그램 2차 운영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5-09-10 21:47:43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부산 북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는 9월 중 관내 4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무더위 탈출! 웃음버튼 온’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웃음체조, 게임, 노래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서적 건강을 증진하는 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월 1차 운영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며, 덕천2동 소재 신기방기놀이연구소의 전문 강사 신향정 씨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웃음치료를 통해 무더위로 인한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 증진을 돕고, 활기차고 즐거운 노년 생활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신향정 강사는 “최근 어르신들이 고립감을 많이 느끼는 만큼, 직접 경로당을 찾아가는 웃음치료 프로그램이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이번 2차 운영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옥희 덕천2동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