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자주적 모범업소 선정 표창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2-28 17:23:54
방화문 자동개폐장치, 주방용 K급 소화기, 적치물 치우기
▲류승훈 부산진소방서장는 28일 진구 00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소방안전대책 특수시책 모범업소 표창을 수여했다. 부산진소방서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부산진소방서에서는 28일 부산진구 ○○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소방안전대책 특수시책 모범업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표창 선정기준은 지난 22년 11월 시행된 부산진소방서 안전 지킴이 자주적 삼총사 특수시책에 근거, 방화문 자동개폐장치.주방용 K급 소화기.적치물 치우기를 기준으로 삼았으며 기타 업소 소방안전관리에 대한 내용을 추가로 평가하였다.
해당 업소는 특수시책 3가지 외에도 월 1회 자체 소방 훈련 실시, 다중이용업 소방안전교육 이수, 수시로 소방 안전에 관해 자문을 요청하는 등 영업장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하고 타 업소에 모범을 보였다고 판단해 선정하게 됐다.
류승훈 부산진소방서장은 “해당 영업주가 안전의식을 가지고, 타 업소에 모범이 된 점은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번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이 모든 영업주의 자율안전관리 문화 정착과 시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