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6회 연구학교 박람회 개막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6-11-07 16:38:33

▲ 대전시교육청은 7일 오후 3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16학년도 제6회 연구학교 박람회 개막식에 앞서 설동호 교육감과 김경훈 대전시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대전시교육청은 7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설동호 교육감, 김경훈 시의장, 이기자·김동문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연구학교 박람회 개막식을 가졌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2일까지 6일간 효율적인 학교교육방안과 교육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유치원 2개원, 초등학교 29개교, 중학교 20개교, 고등학교 15개교, 특수학교 1개교 등 총 67개 연구학교에서 운영한 결과를 자료 전시, 사례 발표, 세미나, 특강, 수업 공개를 통해 발표하는 교육축제 한마당이다.


연구학교 운영과정에서 산출된 결과물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은 다문화교육, 교육과정, 인성교육, 자유학기제, 디지털교과서, 소프트웨어교육, 유·초·중·고 연계교육 등 36개 영역의 교육현안에 대한 연구결과와 일반화 자료를 교육공동체에게 제공하고 있다.


박람회는 연구학교의 연구 노력을 극대화하고 현장에 안착하고자 다양한 세미나와 특강을 열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8일에는 연구부장 및 평가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자기성장평가 운영 방안’, 9일에는 진로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행복한 미래 설계’에 대한 세미나가 이뤄진다.


10일에는 교감을 대상으로 ‘관찰한다는 것’, ‘큰오색딱따구리의 육아일기’, ‘동고비와 함께한 80일’의 저자인 서남대 김성호 교수를 초청해 ‘자연에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진다.

설 교육감은 “연구학교 박람회를 통해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교육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며 “교육이 나아갈 발전 방안을 모색한 가운데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 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