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환경교육지킴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부!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6-01-08 20:26:02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 결실…200만원 남구에 기탁
오은택 남구청장(우측 네 번째)이 한종식 회장 등 남구환경교육&지킴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부산 남구는 지난 6일 평생학습 동아리로 출발한 남구환경교육&지킴이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했다고 밝혔다.
남구환경교육&지킴이는 남구 평생학습센터 시민환경교육지도자 양성 과정 수료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동아리로, 정기 모임을 통해 환경교육 학습과 실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초등학교 대상 재능기부 수업 등 배움을 지역사회로 확산하는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 부산시 평생학습대상 공모전에서 동아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종식 회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배움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배움을 환원하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오은택 남구청장도 “학습을 나눔으로 실천한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평생학습이 지역 공동체를 잇는 힘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