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익스트림 에디션’ 추가한 2017년형 투싼 출시

길도원 기자

kdw88@localsegye.co.kr | 2017-04-18 16:26:19

[로컬세계 길도원 기자]현대자동차가 ‘익스트림 에디션’을 추가한 2017년형 투싼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새롭게 선보인는 모델은 기존 2.0디젤 모델에 듀얼 트윈팁 머플러, 도어스팟 램프 등 튜익스(TUIX)디자인을 적용한 ‘익스트림 에디션’을 추가했다. 전모델에 세이프티 언락,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기본 적용했다.


‘익스트림 에디션’은 전면부에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그릴을 적용하고 후면부에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와 리어 스키드를 장착해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내부는 ▲버건디 컬러 가죽시트 ▲블랙 헤드라이닝 ▲알로이 페달 등을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및 19인치 타이어를 장착해 역동적인 주행능력·서스펜션과 스티어링 재조정으로 승차감과 조타감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적용한 주행조향 보조시스템(LKAS), 자동긴급제동 시스템(AEB)을 신규 패키지로 구성해 주력 트림까지 옵션 적용을 확대했다. 또한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하이패스 시스템 ▲운전석 통풍시트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등 편의사양을 갖추는 등 안전·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세이프티 언락과 차량내 공기질 개선 및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전모델 기본 적용해 기존 투싼 모델과 차별화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