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보훈청, 보훈가족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성공 전략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19-12-05 16:14:41
이날 취업역량특강은 공기업 취업희망자와 졸업을 앞둔 50여명의 보훈가족들을 대상으로 2020년 기업별 채용동향 분석방법을 공유하고 자기소개서 내용의 표현방법, 나를 돋보이게 하는 색과 조합, 이미지메이킹 등 6시간의 프로그램을 편성해 서류준비부터 면접까지 효과적으로 취업전략을 점검했다.
이번 특강에 H&C직무인증원 윤성훈, 최수연 컨설팅 강사를 초빙해 오전에는 올바른 입사지원동기와 포부를 담은 자기소개 표현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오후에는 면접장에서의 첫인상관리 등 나의이미지를 돋보일 수 있는 연출법을 참여자들이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취업지원자들이 현장면접을 대비해 구체적인 면접준비방향을 컨설팅할 수 있도록 블라인드 채용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편성해 전반적인 면접대응 전략을 체크하고 피드백을 갖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이에 부산지방보훈청 관계자는 "2019년도 정부혁신 역점분야 중 하나인 시민참여를 통한 보훈문화확산을 위해 이번행사를 마련했다"며, "보훈가족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다양한 보훈정책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취업역량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그동안 준비한 개별 취업준비과정을 되짚어 보는 기회로 삼아보고자 마련하게 되었다. 향후 이번 특강내용에 대한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높은 취업문턱의 해소에 단시간 도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취업역량 프로그램 계발에 부단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