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방서 송정 119안전센터, '안전한 산행 캠페인' 실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4-02-20 15:56:55
▲부산 기장소방서 송정119센터·의용소방대는 지난 17일 기장 안적사(감딤산)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기장소방서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기장소방서 송정119안전센터·의용소방대는 지난 17일 기장 안적사(감딤산) 일대에서 정월 대보름 대비 산불 예방 및 안전한 산행 즐기기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날씨가 포근해짐에 따라 시민들이 산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등산객의 부주의로 산불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켜 산불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으로는 ▲ 등산로 입산자 화기 취급 및 불법 소각행위 금지 ▲ 담배꽁초 무단 투기 금지 ▲ 산림 내 사찰 관계자 화재안전교육 ▲ 산불 화재 시 행동 요령 전파 등이다.
또한 오는 24일 관내 송정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정월 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시 안전관리 지원을 위한 소방펌프차 1대,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15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박용남 송정119안전센터장은 “산불 화재의 원인은 담배꽁초 무단투기, 불법 소각 등 안일한 안전의식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에 개인의 안전 의식을 갖추는 게 매우 중요하다”라며 “산행 시에는 산불 예방 안전 수칙을 잘 지켜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