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올해의 SNS’ 공공기업 부문 최우수상 3년 연속 수상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11-26 15:53:47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우영환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3년 연속 ‘올해의 SNS’ 공공기업 공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한 ‘제11회 2025 올해의 SNS’ 행사에서 열렸다. 공단은 블로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공단은 2023년 인스타그램, 2024년 블로그에 이어 올해도 블로그로 최우수상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의 배경에는 블로그를 단순 정보 전달용으로 운영하지 않고 주민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로 기획, 카드뉴스·시설 안내·이용 정보·행사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주민과 직접 소통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올해의 SNS’ 시상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발굴하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최종 수상자는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심사위원 평가(60%)**를 거쳐 선정된다.
우 이사장은 “구민 의견에 충실히 귀 기울이고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한 결과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 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