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뉴딜 취업프로그램 실시

주덕신

jdsdpn@naver.com | 2016-09-19 15:45:24

[로컬세계 주덕신 기자]경기 오산시는 ‘청년뉴딜 취업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뉴딜 취업프로그램은 청년 참여자의 희망 직종 분석 및 구직스킬 향상을 통해 구직자 개인별 취업전문 컨설턴트를 배치,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교육 등 필요한 구직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갖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오산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만19~29세(군필자는 32세)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스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메이킹 개인별 1:1상담 등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또한 취업진로와 입사전략 컨설팅, 실전면접, 조직적응 등을 통해 구직자들의 진로 역량을 높이고 체계적인 구직 스킬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청년층의 성공적인 취업과 직장 적응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5주간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에서 주 2회씩 집단상담과 주 1회 개별상담을 진행하며 개인역량탐색, 취업역량강화, 경력개발과 심화상담 등 총 30시간의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 후 취업알선과 사후관리 등을 통해 지속적인 취업을 지원하며 소정의 교육수당도 지급된다.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증명사진 1매를 지참해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일자리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 청년뉴딜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의 자신감 고취와 좋은 취업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산시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